540 0 0 3 13 0 2년전 0

1분만에 계산하는 임대사업자세금

부동산공부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내 책 [1분만에 계산하는 부동산세금], [1분만에 계산하는 임대사업자세금], 거기에 더해 소득세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한 [1분만에 계산하는 삼쩜삼(3.3)세금]까지 꼭 읽어봐야한다고 생각한다. 우리는 부동산세금이나 임대사업자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개념정립없이 경매를 하고 갭투자를 하고 소액투자를 하고 부동산투자를 한다.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? 나의 꿈은 무언가? 건물 몇 채 가지고 월세받아 살면서 평생을 노동하지 않고 사고싶은거 다사고, 먹고싶은거 다 먹으면서 좋은집에서 호의호식하며 사는거 아닌가? 그래 바로 건 to the 물 to the 주!!! 건물주! 너와 나의 꿈은 바로 건물주인 것이다. 그럼 건물주는 그냥 월세만 받으면 되는 것인가? ..
부동산공부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내 책 [1분만에 계산하는 부동산세금], [1분만에 계산하는 임대사업자세금], 거기에 더해 소득세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한 [1분만에 계산하는 삼쩜삼(3.3)세금]까지 꼭 읽어봐야한다고 생각한다.

우리는 부동산세금이나 임대사업자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개념정립없이 경매를 하고 갭투자를 하고 소액투자를 하고 부동산투자를 한다.

당신의 꿈은 무엇인가?
나의 꿈은 무언가?
건물 몇 채 가지고 월세받아 살면서 평생을 노동하지 않고 사고싶은거 다사고, 먹고싶은거 다 먹으면서 좋은집에서 호의호식하며 사는거 아닌가?

그래 바로 건 to the 물 to the 주!!!
건물주!
너와 나의 꿈은 바로 건물주인 것이다.

그럼 건물주는 그냥 월세만 받으면 되는 것인가?
건물주 즉 임대사업자에 대해 몰라도 될까?
당신은 임대사업자가 어떤 세금을 내고 어떤 의무가 있는지 아는가?

자 이책은 건물주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꼭 읽어야할 책이다.
또한 경매를 시작하려는 사람, 부동산공부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꼭 먼저 읽어야할 책이다.
부동산이 결국 집을 사고 팔고, 임대를 주는 일 아닌가?
그럼 그 일을 하는 매매사업자, 임대사업자에 대해 무지해도 되는 것인가?

자 이제 이 책을 읽으면서 건물주에 한발 더 다가가길 바란다.


이 책은 [1분만에 계산하는 부동산세금]과 아무래도 같은 부동산세금을 다루다보니 중복되는 부분들이 있다. [1분만에 계산하는 부동산세금]을 가볍에 읽고 이 책을 읽어도 좋고, 그냥 이책부터 공부해도 좋다. 이 책은 [1분만에 계산하는 부동산세금]의 확장판, 업그레이드버전으로 생각해도 되겠다.
공부는 먼저 쉽고 얇은 책으로 개념을 잡은 후 더 양이 많은 책으로 깊고 넓게 공부를 들어가야 한다.

이 책은 임대사업자, 매매사업자, 상업적건물취급시, 주택취급시, 그리고 명의가 개인일 때, 개인사업자일 때, 법인사업자일 때 등
분류가 많고 헷갈린다. 그리고 세금이 같게 적용되는 부분은 반복되거나 중복되는 내용도 많다.

먼저 임대사업자와, 매매사업자를 나누었고 그 다음 상업적건물취급시, 주택취급시로 나누었고, 개인일 때, 개인사업자일 때, 법인사업자일 때로 세금을 설명했다.

공부를 할땐 항상 분류가 중요하다.
분류를 항상 생각하면서 이 책을 읽었으면 좋겠다.

쉽게 쓰려고 했지만, 워낙 분류가 많고 복잡해서
이 책을 쓴 나도 롤러코스터를 탄 듯 헷갈리고 빙빙돈다.
부디 안전벨트 꽉 매고 출발하기 바란다.
I’ll be back.

영화 터미네이터의 유명한 명대사처럼 나는 세번째 책 [1분만에 계산하는 임대사업자세금]이라는 책을 들고 다시 돌아왔다.

나는 경기도 남부에 살고 있는 초딩 딸아이를 둔 40대 전업주부이며 작년에 알바라도 해보려 세무회계자격증 공부를 하다 치솟는 집값을 보고 부동산공부를 시작했고, 그동안 [1분만에 계산하는 부동산세금]이라는 책과 두 번째 책 [1분만에 계산하는 삼쩜삼(3.3)세금]이라는 책을 출판했다.

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부동산세금에 대해 먼저 꼭 공부해야하고 삼쩜삼세금같은 경우는 우리가 버는 소득에 대한 소득세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종합소득세 내는 과정, 삼쩜삼세금환급과정등응을 아주 쉽게 설명해놨기 때문에 돈을 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읽어보면 좋은 책이다.

물론 중간에 [엄 마 삶]이라는 우리엄마가 쓰신 글을 편집하여 책을 한권 더 내기는 했다. 그럼 이게 네 번째 책이 되는 건가!

지금 삶이 힘들거나 내 삶은 왜이리 불행한거야라고 생각하는 사람, 세상은 왜이리 불공평한거야하고 살기싫은 분들은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기 바란다.
사람의 삶이 이럴수도 있구나라고 놀랄 것이다.
더불어 아 내삶이 그리 불행한건 아니었어라고 위안을 얻게 될 것이다.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kr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

부동산여신&금융의여왕&달리는부자&책쓰는부자의 페이퍼